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

서해해양조사사무소

소장 인사말

소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서해해양조사사무소장 유정운입니다.

서해는 평균수심 44m의 얕은 바다로 세계적으로 조석간만의 차가 심하고, 조류의 흐름도 활발한 지역으로 갯벌, 사구 등 다양한 연안 해양환경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활발한 대중국 무역으로 환 황해권 해상물류의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소는 선박의 안전항해, 해양환경보존, 해양개발 및 이용, 해양레저 등 해양영토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자료를 구축하여 이용자에게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수심 및 해저지형 변화를 관리하는 수로측량사업, 항로.항만변동사항을 조사하는 연안항로조사사업 및 서해 일대 24개의 조위관측소를 통하여 조위관측과 예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소는 기존 임무를 더욱 발전시킴과 아울러 해양관측정보, 바다갈라짐 정보 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해양정보를 발굴․육성하여 보다 좋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 홈페이지가 서해일대의 해양정보를 이용하는 고객님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소중한 의견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반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해해양조사사무소 소장 유정운

주소

(33668)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장산로 270-3 / 대표전화 : 041-950-5700

현재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홈페이지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확인
이동 이동 이동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