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마크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국립해양조사원

검색하기

  • 메인으로

해양조사선 '남해로호' 새롭게 취항

첨부파일

해양조사선 '남해로호' 새롭게 취항
- 21일 부산서 취항식, 남해안 연안 및 항만 누비며 해양조사 실시 -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은 연안 및 항만수로측량에 특화된 해양조사선 ‘남해로호(52톤)’가 5월 21일 부산항 5부두에서 취항식을 갖고 남해해양조사사무소에서 본격적인 해양조사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새로 취항하는 ‘남해로호’는 지난 27년간 해양조사 업무를 수행해온 기존 남해로호의 대체 선박으로 최대 15노트(시속 27.8km)의 속력으로 운항이 가능하며 해안선이 복잡하고 수심이 얕은 우리나라 남해 연안을 속속들이 조사할 수 있는 최적의 면모를 갖췄다.

 

 또한 해저지형을 입체적으로 측량할 수 있는 광폭 및 다중빔 음향측심기(Multi-beam Echo-sounder)와 침선 등 유실물 수색이 가능한 측면주사 음향탐사기(Side Scan Sonar) 등 최고 수준의 현대식 조사장비를 탑재했다.

 

 남해해양조사사무소 관계자는 “최신 조사장비를 활용하여 각종 선박의 안전한 항해 지원을 최우선으로 하는 한편, 해양 관광?레저 등 해양정보에 대한 국민의 수요에 맞춰 다양하고 정확한 해양조사 자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취항식에는 연영진 해양수산부 해양정책실장과 국립해양조사원 관계자를 비롯하여 해양 관련 유관기관, 수로조사업계, 학계 등 주요 인사 100여명이 참석하여 취항을 축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