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마크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국립해양조사원

검색하기

  • 메인으로

선생님도 동해(EAST SEA)와 독도를 공부해요

첨부파일

선생님도 동해(EAST SEA)와 독도를 공부해요

-국립해양조사원, 27일부터 전국 초·중·고 교사 대상으로 해양교육 연수 실시-

 

 

국립해양조사원(원장 손건수)이 오는 7월 27일부터 30일까지 전국 초·중·고등학교 교사 60명을 대상으로 해양교육을 위한 맞춤형 특별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특별 연수는 국민에게 우리바다를 바르게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며, 동해 표기와 해양영토 중요성에 대한 초,중,고등학교 교사들의 수업역량 향상, 나아가 정부 3.0 정책에 부합한 해양정보의 개방·공유에 중점을 두고 있다.
 

초등교사와 중·고등교사의 교육 수준에 맞게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운영되며 프로그램으로는 동해명칭의 변화, 해저지형, 국제 해양지명의 중요성, 해양교육 방법, 기후변화와 해양생태계, 해양지질 자원과 개발, 해양안전하게 즐기기 등으로 구성되었다.


손건수 원장은 국민들의 관심과 노력 및 국제사회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2014년 미국 버지니아주의 동해병기가 교과서에 수록되는 쾌거가 있었음을 상기하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와 학생 모두 동해와 독도 지명에 대한 확고한 역사 인식을 고취시키는 계기로서 교육 강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국립해양조사원은 해양교육 가이드북 및 교육 컨텐츠가 게재될 국립해양조사원 홈페이지 해양에듀 코너(www.khoa.go.kr)를 적극 활용할 것을 권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