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마크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국립해양조사원

검색하기

  • 메인으로

바다, 어디까지 가봤니...바닷속 가상체험 해저로드뷰 개시

첨부파일

바다, 어디까지 가봤니…바닷속 가상체험 해저로드뷰 개시

- 네이버에서도 서비스 오픈예정, 산호초 군락 눈앞에 펼쳐져 -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원장직대 류재형)은 세계 어디서든 아름다운 제주도의 바다 속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해저로드뷰 서비스를 오픈했다. 

 

  육상의 경우 길을 찾거나 실제 가보지 못하는 곳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로드뷰, 항공뷰 등이 발달해 있지만, 바다의 경우 그런 서비스가 없었다. 

 

  이번에 개발된 해저로드뷰 서비스는 바닷속을 가상 체험해 볼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서비스다. 국민들의 사용 편의성을 고려해 네이버(Naver) 등 포털에서도 향후에 함께 제공하여 홍보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해저로드뷰를 통해 제주도의 문섬, 서건도, 비양도, 모슬포 등의 바닷속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제주에서는 국내에서 유일한 문섬의 산호초 군락, 비양도 침몰선박 등도 탐험해 볼 수 있어 매우 흥미롭다. 아름다운 우리 바닷속을 감상하고 가상으로 체험해봄으로써 스킨스쿠버, 잠수함 등 해저관광의 활성화도 기대된다.

 

  국립해양조사원 임채호 해도수로과장은 “정부3.0에 따라 국립해양조사원이 보유한 바닷속 해양정보를 국민들에게 적극적으로 공개하고, 민간기업과 협력하여 다양한 가상체험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관련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해저로드뷰 바로가기: http://www.khoa.go.kr/seaVr/vr.html?type=type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