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마크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국립해양조사원

검색하기

  • 메인으로

국민들과 함께 즐기는 해양레저 스포츠!

첨부파일

국민들과 함께 즐기는 해양레저 스포츠!
- 국립해양조사원, 요트낚시정보 어플로「온라인 바다낚시대회」개최 -

 

 

  국립해양조사원(원장 류재형)은 11월 25일부터 12월 25일까지 1개월 간 요트와 낚시 등 해양레저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국민들을 위해 「온라인 바다낚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바다낚시대회는 국립해양조사원이 운영중인 요트낚시정보도 어플의 커뮤니티 기능을 활용하여 나의 요트?낚시 포인트, 획득 어종의 크기, 요트?낚시 노하우 등을 스마트 앱 상에서 경진하는 것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국민들과 요트와 바다낚시 노하우를 공유하고 해양레저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호응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요트낚시정보도 어플은 요트항해와 바다낚시 등에 참고할 수 있는 바다속 수심, 지형, 수온 등의 정보와 함께 전국 연안의 요트항로와 낚시 포인트, 어종과 미끼 등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하며, 특히 커뮤니티 기능에서는 국민들이 직접 요트?낚시 포인트와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어 해양레저 활동에 매우 유용하다.

 

  12월 25일까지 등록된 게시물들은 내용의 충실도, 물고기 크기, 조회+추천건수를 합산하여 최종 1~7등이 발표되며, 대상(1명)에게는 100만원, 최우수상(1명), 우수상(1명), 장려상(3명)에게는 각각 50만원, 20만원, 10만원의  온누리 상품권이 주어진다.

 

  국립해양조사원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바다낚시대회를 통해 요트낚시 정보도 어플의 활용이 확대되는 한편, 국민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여 해양레저 스포츠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바다낚시대회의 참여방법과 자세한 사항은 국립해양조사원(www.khoa.go.kr), 대한요트연맹(http://ksaf.org)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