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마크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국립해양조사원

검색하기

  • 메인으로

바다에 관한 안전 정보, 한 권으로 만난다

바다에 관한 안전 정보, 한 권으로 만난다
- 국립해양조사원, 항해안전정보 종합서‘2016 항행통보연보’발행 -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원장 이동재)은 작년에 발행한 53건의 항행통보를 한 권으로 모은 ‘2016년 항행통보연보’를 간행한다고 밝혔다.

 

  국립해양조사원은 해상에서 발생한 선박 침몰 사고 및 수중암초, 해상장애물 등 해상교통안전 관련 정보를 모은 ‘항행통보’를 항해자들에게 배포하여 안전한 항해를 돕고 있다. 항행통보는 매주 금요일에 조사원 누리집(www.khoa.go.kr)에 게시되며, 전국 520여 개 선사 등 관련기관에 책자 형태로도 배포한다.

 

  이번에 발행하는 ‘2016년 항행통보연보’에는 그동안 항행통보 정보를 놓쳤거나 항목별로 정보를 확인하고자 하는 항해자들이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등대, 등부표, 암초, 침선 등 주요 항목을 해역별?주제별로 나누어 한 권에 수록하였다. 또한, 한국연안 해상사격 훈련구역과 항만별 해상교통관제서비스(VTS) 구역 및 보고 방법 등 항행 안전에 필요한 종합적인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국립해양조사원 임채호 과장은 “국내외 항해자들이 보다 쉽게 안전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본 책자를 발간하였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여 국내외 항해자들의 안전한 항해를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016년 항행통보연보’는 18(목)부터 국립해양조사원 누리집(www.khoa.go.kr) ‘항행안전’ 코너에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으며, 해양수산관련 기관 및 국제수로기구 회원국 등에도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