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

보도자료

영흥수도 통항선박 안전을 위한 최신해도 간행
작성자 김태형 작성일 2017-08-18 조회수 382
첨부파일
  1. 170818(즉시) 영흥수도 통항선박 안전을 위한 최신해도 간행(국립해양조사원).hwp (size:1644KB)
내용

영흥수도 통항선박 안전을 위한 최신해도 간행

- 해양조사원, 해도구역 조정을 통한 영흥수도 부근 항해안전정보 제공-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원장 이동재)은 소형선박 통항이 빈번한 영흥수도의 선박운항 안전을 위해 기존해도 구역을 영흥수도 부근까지 포함토록 조정하여 해도를 새로이 간행하였다고 밝혔다.

 

  영흥도 북동쪽에 위치한 영흥수도는 소형선박, 급유선 등 일평균 30~40여척의 많은 선박이 통항하는 수역으로 도서사이 협소한 수역과 최대 4knot의 강조류 형성, 저수심 구역이 곳곳에 분포함에 따라 이 부근 항해정보를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는 정밀한 해도간행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이에 따라 해양조사원은 찾아가는 수로측량을 통해 영흥수도 부근의 최신측량을 실시하고,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기 간행해도(No. 3608, 1:15,000)의 구역을 영흥도 북동쪽 변도섬까지 확대?변경하여 이 부근을 통항하는 선박의 안전항해를 지원토록 하였다. 새로 개정된 해도는 다음달 초(‘17.9월)부터 전국의 해도판매처를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임채호 국립해양조사원 해도수로과장은 “항해안전을 위해 해도를 최신화하고 신속히 제공하는데 노력하겠다.” 라며, “앞으로도 항만개발 및 선박 통항량이 많은 해역을 정밀조사하여 항해안전정보를 수록한 최신의 해도를 지속적으로 제작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목록
다음글
낯설었던 해양정보, 1,000만 다운로드 돌파하며 대중화 성큼
이전글
바다에서 낚아 올린 보석 같은 아이디어, 국민들과 함께 찾는다

현재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홈페이지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확인
이동 이동 이동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