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

보도자료

해양조사원, 아시아 국가 수로분야 전문강사 양성
작성자 김태형 작성일 2017-12-18 조회수 399
첨부파일
  1. 171215(즉시) 아시아 수로분야 전문강사 양성(해양조사원).hwp (size:936KB)
내용

해양조사원, 아시아 국가 수로분야 전문강사 양성
- 12.4.~12.15. 수로측량 강사 양성과정 기술연수 실시-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원장 이동재)은 12월 4일부터 15일까지 싱가포르, 일본,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 9개국 전문가 13명을 초청하여 수로측량 강사양성 기술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립해양조사원은 2013년 국제수로기구(IHO) 산하 동아시아수로위원회(EAHC)의 국제교육훈련센터를 해양조사원에 유치하여 EAHC 회원국은 물론 전 세계 IHO 회원국을 대상으로 수로분야의 다양한 기술연수 과정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수로측량 강사양성과정은 수로측량분야의 효율적인 강의 설계부터 이론 및 실습 강의 기술 등 강사활동에 필요한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참가자들은 교육훈련 시 제작한 강의자료를 활용하여, 자국으로 돌아가 관련업무 종사자에게 전파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국립해양조사원 관계자는 “이 연수를 통하여 강사인력이 부족한 동아시아 국가들을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첨단 해양조사기술과 강사역량 강화 지원을 통해, 동아시아 지역 국가 간 우호협력을 증진하고 글로벌 해양강국임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라고 밝혔다.
 

목록
다음글
우리나라 연안 해수면 상승속도, 점차 빨라지고 있다
이전글
2017년도 동해해역 정기 해류조사 완료

현재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홈페이지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확인
이동 이동 이동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