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

보도자료

남해 연안과 제주도를 따라 떠나는 새로운 여행
작성자 김태형 작성일 2018-01-10 조회수 168
첨부파일
  1. 180110(즉시)남해안 항로지 개정판 간행(국립해양조사원).hwp (size:4066KB)
내용

남해 연안과 제주도를 따라 떠나는 새로운 여행
- 국립해양조사원, 남해안 최신정보를 담은‘남해안 항로지’개정 간행 -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원장 이동재)은 우리나라 남해안 최신 항만 및 항로정보를 수록한 ‘남해안 항로지’를 전면 개정하여 간행한다고 밝혔다.

 

  항로지는 항해자들이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항해할 수 있도록 해도와 함께 선박에 비치해야 하는 필수도서이며, 동·남·서해안 구역에 대한 각종 항해관련 정보를 3권의 책자로 구성되어 있다.

 

  2016년 동해안 항로지 개정에 이어 이번에 개정된 ‘남해안 항로지’는 남해안 동쪽의 고두말에서 서쪽 해남각 그리고 제주도까지의 주요 항만, 항로등에 대한 현지조사와 문헌조사를 토대로 개정되었다.

 

  국내외 항해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항해관련 규정과 해상의 자연환경에 대한 기초정보 뿐만 아니라, 각 지역별 항로의 주요 목표물, 위험물, 항구정보를 도식으로 표현하여 항해정보의 가독성을 대폭 개선하였다. 또한, 해경, 세관 등 항해관련 관공서 및 수협, 조선소 등 주요 시설 정보를 상세히 수록하였다.


특히, 외국 항해자들도 관련 정보를 똑같이 활용할 수 있도록 영문판도 책자에 포함시켰다.

 

   임채호 국립해양조사원 해도수로과장은 “남해안과 제주도 연안에서 항해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항해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교과서와 같은 책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목록
다음글
최신의 등대정보 이제 모바일로 확인하세요!
이전글
내년 여행은 어디로 갈까? "신비의 바닷길로"

현재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홈페이지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확인
이동 이동 이동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