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마크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국립해양조사원

검색하기

  • 메인으로

해양과학기지 국제화 전략 워크숍 개최(11. 9.)

첨부파일

해양과학기지 국제화 전략 워크숍 개최(11. 9.)
- 대양관측망 네트워크 등록 기념, 국제적 활용도 제고를 위한 지식 수렴 -



  
  국립해양조사원(원장 이동재)은 해양과학기지(이어도, 신안 가거초, 옹진 소청초)가 유엔 산하 국제 장기 해양관측망인 대양관측망 네트워크(OceanSITES)*에 등록된 것을 기념하고, 지속적으로 해양과학기지의 국제적인 인지도를 제고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국제화 전략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OceanSITES : Ocean Sustained Interdisciplinary Timeseries Environment observation System


 


  이번 워크숍에는 국립해양조사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서울대학교, 경북대학교, 제주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 연세대학교의 해양 전문가 8명이 참가한다. 주요 안건으로는 ① 해양과학기지가 대양관측망 네트워크에 등록된 경과 보고, ② 기지 관측의 정확성과 효율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관측기술 동향 소개, ③ 기지를 활용하여 수행할 수 있는 유망한 연구분야 등이 다루어질 예정이다.


 


  국립해양조사원은 국제화 전략 워크숍을 통해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해양과학기지의 국제적 기여를 확대하고, 해양과학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가는 기틀을 다져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