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해양조사원,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다.
작성자 김태형 작성일 2019-11-22 조회수 416
첨부파일
  1. 191122(즉시) 국립해양조사원 바다사랑나눔회 따듯한 이웃사랑을 펼치다(국립해양조사원).hwp (size:4870KB) 미리보기
내용

국립해양조사원,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다.
-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 주거환경 개선 봉사 실시! -


 


 


국립해양조사원(원장 홍래형)은 11월 22일(금) 영도구에 거주하는 어르신 가정을 대상으로 도배, 장판교체 및 방수 공사 등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자원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활동은 조사원 바다사랑나눔회 10여명이 인근 노인복지센터를 통해 추천된 주거환경이 열악한 어르신 가정을 대상으로 하루 종일 도배, 방수공사, 전기공사 등을 실시하였다.


 


한편, 국립해양조사원은 2012년 인천에서 부산 영도로 이전한 후에도 공무원으로 구성된‘바다사랑나눔회’를 통해 매년 10여 차례 자원봉사 활동과 청소년 가장 6명을 지원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을 지켜보신 어르신은 그동안“곰팡이가 가득했던 집이 이제야 포근한 내집이 된 것 같다”며 감사를 전했고, 이날 처음 참여한 새내기는 “봉사를 하고나니 몸과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쁨을 느꼈으며, 앞으로도 열심히 참여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립해양조사원 홍래형 원장은 ‘지금 남을 돕지 못하면 영원히 남을 돕지 못한다’는 표어를 직원들과 공유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주변에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가 도움을 제공하는 자원봉사 활동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목록
다음글
남해 동부부근 연안해역 재질분포도 제작완료
이전글
이어도 해양과학기지 해양산성화 관측자료, 국내 최초 ‘전 지구 해양산성화 관측망(GOA-ON)’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