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3회‘해양예보지수와 함께하는 바다여행’공모전 수상작 발표
작성자 김태형 작성일 2021-10-22 조회수 252
첨부파일
  1. 211022(즉시) 제3회 해양예보지수와 함께하는 바다여행 수상작 발표(국립해양조사원).hwp (size:3270KB) 미리보기
내용

3해양예보지수와 함께하는 바다여행공모전 수상작 발표

- 해양예보지수 동영상을 제작한 이명아씨, 공모전 대상 수상 -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원장 정태성)630일부터 910일까지 진행한 3회 해양예보지수*와 함께하는 바다여행공모전 수상작을 1022() 발표하였다.

 

* 해양·기상 예측정보(수온, 물때, 파고, 바람 등)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바다낚시, 해수욕, 서핑, 스킨스쿠버 등 총 8종의 해양활동 가능 정도를 5단계로 지수화한 서비스

 

해양예보지수와 함께하는 바다여행공모전은 해양예보지수의 활용도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201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공모전 참가자들은 낚시, 해수욕, 서핑 등 다양한 해양레저 활동 시 국립해양조사원이 서비스하고 있는 해양예보지수의 활용 방법이 담긴 동영상, 웹툰, 카드뉴스 등을 자유롭게 제작하였다.

 

국립해양조사원은 공모작에 대해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총 39편의 작품 7편의 수상작을 선정(대상1, 최우수상1, 우수상2, 장려상3)였다. 대상은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한 이명아씨의 안전한 바다여행과 함께 하는 해양예보지수작품이 선정되었다.

 

정태성 국립해양조사원장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공모전 수상작들은 2022년 해양예보지수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온라인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목록
다음글
동해안 남부 연안항로조사 완료
이전글
전자해도 기술표준 활동! 국제수로기구 이사회에서 주목 받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