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안서부(여수해만~해남각) 연안항로조사 실시
작성자 김태형 작성일 2021-05-20 조회수 271
첨부파일
  1. 210520(즉시) 남해안서부 연안항로조사 실시 (국립해양조사원).hwp (size:718KB) 미리보기
내용

남해안서부(여수해만~해남각) 연안항로조사 실시
 - 여수항, 광양항, 완도항 등 102개 항만 및 항로 조사 실시 -

 


  국립해양조사원 남해해양조사사무소(소장 김정현)는 연안을 항해하는 선박의 안전운항을 위하여 연안과 주요 항만의 항해안전정보를 수록한 ‘남해안항로지’ 개정을 위한 연안항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연안항로조사는 항만시설 현황, 개발 계획 등 일반자료를 비롯하여 항로상에 위치한 항로표지, 항해위험물, 항해목표물 등을 확인하며, 조사 중 확인된 항해 위험요소는 신속하게 항행통보 조치하여 선박 사고 방지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조사는 여수해만에서 해남각 사이에 위치한 102개 항만 및 주요 항로에 대하여 5월부터 6주간 해양조사선 남해로호를 이용하여 실시할 예정이며, 여수항 등 무역항 4개, 거문도항 등 연안항 6개, 여수시 국동항 등 국가어항 23개, 보성군 율포항 등 지방어항* 69개를 포함한다.
  * 이용범위가 지역적이고 연안어업에 대한 지원의 근거지가 되는 어항

 

  올해 조사구역은 여수엑스포항­제주항, 녹동항­성산포항, 완도항­제주항 등 여객항로와 소규모 지방어항이 전국에서 가장 많은 지역으로 여객선, 어선 등 항해안전을 위한 최신정보가 관련해도와 항로지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이에 남해해양조사사무소 관계자는 "무역항, 연안항, 국가어항 뿐만 아니라 지방어항까지 조사범위를 확대, 폭넓은 정보 제공을 통해 국민들에게 보다 안전한 해양활동을 지원할 것“ 이라고 전했다. 

목록
다음글
국립해양조사원, 군산 서부 연안해역 기본조사 실시
이전글
우리나라 해양조사자료 공동활용을 위해 한 자리에서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