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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비스헌장

국립해양조사원은

바다에 관한 종합해양조사기관으로서 찾아가는 해양조사로 만족하는 해양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과 역량을 다 할것을 다짐하면서 신뢰받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국립해양조사원 민원서비스 헌장

  • 하나.우리는 친절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정확한 해양조사가 가능하도록 관측시설과 장비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고, 해양관측 및 조사기술 향상을 위해 연구하고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열린 마음으로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주기적인 고객만족도 평가를 받아 그 결과를 공표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낮은 자세와 겸양의 마음으로 다시 찾고 싶은 기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일반부문

직접방문하는 경우

  • 항상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실명으로 항상 고객을 책임있게 응대하겠습니다.
  • 내방고객이 5분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몸이 불편하신 고객이 방문하실 경우 방문 5분전에 연락을 주시면 편한하게 일을 보실수 있도록 담당공무원이 직접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다른 업무 처리중에 고객이 방문하시면 즉시 응대하고 불가피한 경우 양해를 구한 후 30초 이내에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민원인 전화를 받는 경우

  • 전화는 3회 이상 벨이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습니다.
  • 친절하고 명량한 목소리로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전화를 업무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고객에게 같은 내용을 재차 말씀하시는 일이 없도록 통화내용의 요점을 미리 설명 후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잘못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에는 "해당부서"의 전화번호를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과의 통화가 끝났을 때는 "감사합니다."라고 인사를 한 다음 고객이 전화를 끊은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민원처리 경우

  • 인터넷을 통한 민원을 접수하였을 경우 접수한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으며, 매일 2회이상 홈페이지를 점검 하겠습니다.
  • 사이버 민원처리는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이 연중 운영될 수 있도록 관리할 것이며, 홈페이지의 정비 등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에는 3일전에 그 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 인터넷을 통한 실시간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기술향상을 꾸준히 노력 하겠으며, 관측한 자료의 세심한 기록 보존과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민원업무 처리기준
  • 민원업무 처리기한은 반드시 준수하여 귀중한 업무를 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 성격상 처리기한이 7일이상 걸릴 경우에는 반드시 3일 간격으로 중간 처리 상황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고객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의 결과를 딱딱하고 어려운 전문용어를 알기 쉽게 풀어서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상세한 설명을 회신해 드리겠습니다.
  • 타부처와 우리원의 업무 협조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타부처 업무 담당자와 연결하여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해양관측 부문
  • 관측자료 문의는 직접방문, 전화, FAX, 전자민원 등으로 신청하실수 있으며, 관측한 자료의 세심한 기록과 보존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보다 나은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예측자료의 정확도와 관측자료의 신뢰성을 높이고,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수로측량 부문
  • 수로사업변경등록 신청시 2일이내에 처리하여 민원업무의 신속성을 제공하겠습니다.
  • 지형의 변화가 심한 중요 항만에 대하여 수로측량구역 확대와 신속한 항해안전 정보제공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수로도서지 정보 부문
  • 선박의 안전항해를 위하여 항해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해도나 항해서비 발행후 변경정보를 이용자에게 신속히 전달하기 위해 Update 정보를 주1회 발행하여 제공 (한글판·영문판)하겠습니다.
  • 긴박한 항해위험정보(해난사고, 사격훈련, 해상수색구조 등)는 신속하게 방송국, 연안무선국을 통해 제공하겠습니다.
  • 항행통보,항행경보의 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제하고,개인별 SMS로 제공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담당자의 업무과실로 우리원을 방문토록 할 경우에는 5,000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가 약속한 서비스이행 표준사항이 잘 이행되고 있는지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인터넷, 우편, 전화 또는 FAX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의견 제출 및 신고 연락처

홈페이지

불친절 신고 : 제안센터 > 신고센터 > 부정부패/불친절신고
의견 제출 : 제안센터 > 업무혁신/제도개선 > 제도개선
우편접수
(49111) 부산광역시 영도구 해양로 351(동삼동 1162)
국립해양조사원 운영지원과 민원행정서비스 담당자
전화
051-400-4111~4119 (운영지원과) / FAX : 051-400-4191

* 어느 곳으로 연락하셔도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민원인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으실 당연한 권리가 있는바, 서류 제출 또는 인터넷 Q & A 등 문의를 하실때에는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행위 이므로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불편하신 일들은 앞으로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위해 그때그때 알려주시고, 민원인 여러분께서 모범적인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 연락주시면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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