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국립해양조사원

한국어

검색하기

  • 메인으로

올 여름 서핑 갈 땐, 서핑지수 확인부터!

첨부파일

올 여름 서핑 갈 땐, 서핑지수 확인부터!
- 국립해양조사원, 부산 송정, 동해 망상 등 4개 해수욕장의 서핑지수 제공 -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원장 변재영)은 국민들이 안전하게 서핑을 즐길 수 있도록 6월 8일(수)부터 전국 4개 해수욕장의 서핑지수를 본격적으로 제공한다.

 

  국립해양조사원은 지난해 7월 서핑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바다 상태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서핑지수*를 새로 개발하여 부산 송정해수욕장에서 서핑을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시범적으로 제공하였다.

  * 해당 해역에서의 서핑이 용이한 지를 매우 좋음부터 매우 나쁨까지 5단계로 나타낸 지수

 

  올해는 서핑 수요가 많은 동해 망상해수욕장, 양양 죽도해수욕장, 태안 만리포해수욕장까지 서핑지수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서핑지수를 본격적으로 제공하기로 하였다. 국립해양조사원은 앞으로도 서핑 수요가 높은 해변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더 확대할 계획이다.

 

  서핑지수는 국립해양조사원 누리집(https://www.khoa.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7월부터는 해양예보방송*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국립해양조사원 누리집에서는 서핑을 포함한 바다낚시, 갯벌체험, 바다여행 등 총 8종의 생활해양예보지수를 확인할 수 있다.

  * 해양예보방송 On바다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M7RcZA1CiuyhQIOlOSNJ0g)

 

  임채호 국립해양조사원 해양예보과장은 “부산 송정해수욕장, 동해 망상해수욕장 등지에서 서핑을 즐기려는 분들은 미리 서핑지수를 확인하고 안전하게 서핑을 즐기시기 바란다.”라며, “국립해양조사원은 국민들이 안전하게 바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생활과 레저와 관련된 해양예보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